광고

환경부,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 개편… 상세검색 기능 도입 등 편의성 높여

허명숙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5:38]

환경부,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 개편… 상세검색 기능 도입 등 편의성 높여

허명숙기자 | 입력 : 2024/03/26 [15:38]

▲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 디자인 개선


[환경이슈신문=허명숙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상세검색 기능 도입 등으로 편의성을 높인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을 3월 27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담수생물자원은행은 담수생물소재(배양체, 추출물, 유전자원)의 확보, 보존, 품질관리, 분양 시스템을 갖춘 국내 유일의 담수 야생생물 소재은행이다. 현재 담수생물자원 배양체 3,345주와 추출물 1,220점을 누리집을 통해 분양받을 수 있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지난해 7월에 담수생물자원은행 수요자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용자 불편사항을 토대로 사용자가 원하는 자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채집환경, △배지, △채집일, △산소요구성, △온도, △수소이온농도(pH) 등의 상세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누리집 첫 화면에서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했고, 모바일·태블릿피씨 등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여진동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략기획실장은 “담수생물자원은행 누리집 개편으로 연구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담수생물소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누리집을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