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울주군, '지역맞춤형 도시특화개발 컨설팅사업'추진

주민 눈높이 맞춤형 컨설팅 및 참여형 도시특화개발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4/16 [12:22]

울주군, '지역맞춤형 도시특화개발 컨설팅사업'추진

주민 눈높이 맞춤형 컨설팅 및 참여형 도시특화개발

편집국 | 입력 : 2021/04/16 [12:22]


[환경이슈신문=편집국] 울주군은「지역맞춤형 도시특화개발 컨설팅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맞춤형 도시특화개발 컨설팅사업」은 지역이 광활하고 지역별 특색이 다양한 울주군 실정에 맞는 개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사업으로, 5월 ~ 6월중 12개 각 읍·면 주민을 대상으로 눈높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로 컨설팅 참석 인원은 20명 전·후로 제한한다.

울주군은 그동안 12개 읍·면의 지역 특성과 현황에 대한 기초자료를 작성했으며, 현재 읍·면별 개최 날짜와 참여자는 조율 중에 있다.

이번 컨설팅이 원활히 진행될 경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일방적 공공개발사업에서 벗어나,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지역 주민 의견을 최대한 청취해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상향식(down-top) 도시특화개발 방안이 수립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컨설팅 결과는 군 자체사업에 우선 반영하고, 울산도시공사와 LH 등 공공개발사업자와도 공유해 향후 공공개발추진 시 적극적인 반영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선호 군수는“공공개발사업은 투명하고 주민 신뢰가 최우선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울주군 뿐만 아니라, 울산도시공사, LH 등에서 추진하는 공공개발사업에도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