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산청.함양.거창.합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도로시설 확충에 140여억원 투입
군도, 농어촌 도로 개설 및 도로시설유지보수사업 등 시행…군민 교통 불편 해소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9/01/26 [09:45]

함양군은 올해 총 146억원을 투입해 군내 도로 시설 확충 및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4개 노선의 군도, 농어촌 도로 17.2km 확·포장에 73억원, 도로시설 유지보수사업에 71억원 등 146억원을 들여 도로시설 확충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도로시설 확충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은 물론 각종 물류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

 

 주요사업은 거평~남효간, 송계~노상간, 중남~복동간 군도 확·포장 사업, 도마선, 옥동선 등 10개 노선의 농어촌 도로 확·포장 사업으로 군도 및 농어촌도로가 개설되면 지역 간 생산 활동이 연계되어 소득기반 마련과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하게 된다.

 

 또한 도로유지 보수사업에 71억원을 투입해 도로개보수, 차선도색, 도로변 풀베기, 도로표지판 정비사업 등을 추진 해 주민 불편사항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 등 더 나은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밖에도 2억7,000만원을 들여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생활권이면도로 개선사업 등도 시행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도·농어촌도로 확포장, 도로시설 유지보수사업 등을 통해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진과 각종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사통팔달의 도로망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26 [09:45]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