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천시새마을회, 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개최

김현지기자 | 기사입력 2018/11/28 [18:08]

사천시새마을회, 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개최

김현지기자 | 입력 : 2018/11/28 [18:08]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안화영)는 지난 27일 선진리성 주차장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주변에 버려진 폐지, 고철 등을 수거하여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의식 고취는 물론 자원의 낭비를 막고 쓰레기 감량과 근검․절약정신을 몸소 실천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약 71톤(7백 3십여 만원 상당)의 고철, 빈병 등을 수집했다. 수익금은 연말 저소득가구 및 어려운 계층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여, 연말연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사천시새마을회 안화영 회장은 “앞으로도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범시민운동으로서 자원재활용 경진대회를 열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새마을회가 되자.”라고 밝혔다.

 

 아울러 송도근 사천시장은 “폐자원을 수거하는 운동을 펼쳐 우리 시 환경을 깨끗이 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행사를 전개하는 사천시새마을회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그 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사천시새마을회는 매년 상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사랑의 쌀 전달, 고추장 나누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해 온 국민운동단체로, 사천시는 단체 지원과 각종 봉사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