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김해.양산.밀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김해 화포천 습지 아우름길 걷기행사 성료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8/10/28 [14:14]


지난 28일(일) 화포천체육공원과 화포천 일대에서 2018 김해 화포천 습지 아우름길 걷기행사가 개최되어 3,000여명의 김해시민을 비롯한 경남도민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람사르 총회 1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행사는 지난해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화포천을 걸으면서 습지생태계의 중요성을 체험하였다.

 

  경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하여 (사)생활자치커뮤니티우리동네사람들이 주최하였으며 박성호 경상남도행정부지사, 김정호 국회의원, 김해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였다.

 

 참가자들은 특집 라디오 방송(TBN 경남교통방송 앱 사용)을 들으며 걷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하고, 물억새가 피어난 화포천 습지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걸으면서 재미와 건강, 힐링 모두를 챙기는 1석 3조의 시간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화포천 홍보 및 생태체험, 기후변화 홍보, 플라스틱제로 김해시민도전단 캠페인 실시 등 각종 환경관련 체험 및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행사는 화포천습지에서 개최되는 환경행사인 만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생수를 지급하지 않고 참가자 전원에게 다회용 스포츠 물병을 지급하였다.

 

 이번 걷기대회 행사를 통해서 참가자들에게 습지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김해시의 관광지 등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28 [14:14]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