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김해.양산.밀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급식 교실」을 개최
“친환경 급식 꼼꼼하게 배웠습니다.”
 
이동대기자   기사입력  2018/10/26 [08:41]

 

 김해시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농협김해농산물종합유통센터 및 진영 봉하마을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급식 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행사는 김해시 친환경 학교급식 현황과 로컬푸드 및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생산농가와 학부모 만남을 추진하여 장유, 진영지역의 김해 학부모네트워크 및 한살림연합 등 학부모 90여명이 참여하였다.

 

 오전에는 ‘로컬푸드와 친환경급식 그리고 GMO’란 주제로 특강과 ‘꼼꼼하게 친환경급식 챙기는 요령’ 등 친환경급식이 이뤄지도록 학부모의 참여 방법을 안내하였다.

 

 오후에는 친환경 로컬푸드 농가 방문을 통해 생산지 견학 및 체험이 이뤄졌다.
 
 최근 집단 식중독 사건 등으로 안전한 먹거리가 이슈화 되었고 자녀들의 학교급식이 주제인 만큼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았다.
 
 한 학부모는 “김해시에서 앞서서 친환경급식을 시행하여 마음이 뿌듯하였고, 학교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친환경급식에 참여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장(인재육성지원과장 김차영)은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건강한 급식이 되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내년에도 행사를 준비할테니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26 [08:41]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