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급식 교실」을 개최

“친환경 급식 꼼꼼하게 배웠습니다.”

이동대기자 | 기사입력 2018/10/26 [08:41]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급식 교실」을 개최

“친환경 급식 꼼꼼하게 배웠습니다.”

이동대기자 | 입력 : 2018/10/26 [08:41]

 

 김해시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농협김해농산물종합유통센터 및 진영 봉하마을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친환경급식 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행사는 김해시 친환경 학교급식 현황과 로컬푸드 및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생산농가와 학부모 만남을 추진하여 장유, 진영지역의 김해 학부모네트워크 및 한살림연합 등 학부모 90여명이 참여하였다.

 

 오전에는 ‘로컬푸드와 친환경급식 그리고 GMO’란 주제로 특강과 ‘꼼꼼하게 친환경급식 챙기는 요령’ 등 친환경급식이 이뤄지도록 학부모의 참여 방법을 안내하였다.

 

 오후에는 친환경 로컬푸드 농가 방문을 통해 생산지 견학 및 체험이 이뤄졌다.
 
 최근 집단 식중독 사건 등으로 안전한 먹거리가 이슈화 되었고 자녀들의 학교급식이 주제인 만큼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았다.
 
 한 학부모는 “김해시에서 앞서서 친환경급식을 시행하여 마음이 뿌듯하였고, 학교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친환경급식에 참여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장(인재육성지원과장 김차영)은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건강한 급식이 되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내년에도 행사를 준비할테니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