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산청.함양.거창.합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년숲 함양 상림공원 맨발로 걸어요”
29일 맨발학교 걷기대회 서춘수 군수 등 100여명 참가, 다볕당~물레방아 왕복 2km 가을 힐링 경험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8/10/01 [08:36]

 

 힐링 열린 관광지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이 최근 맨발걷기의 명소로 각광받으며 군민은 물론 관광객이 맨발걷기 삼매경에 빠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29일 오전 맨발학교 함양지부(지부장 여운주) 주최로 서춘수 함양군수와 황태진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꿈나무유치원 원생과 학부모, 군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맨발학교 걷기 행사가 열렸다.

 

 천연기념물 제154호인 함양 상림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림으로 천년 고목들 사이의 산책길이 1km 이상 이어지며 모래흙이 깔려 있어 자연스럽게 맨발로 걷기에 안성맞춤으로 최근 맨발걷기의 명소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상림공원 다볕당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신발과 양말 등을 벗어놓고 맨발로 출발해 약수터를 거쳐 물레방아까지 왕복 2km를 걸었다.

 

 가족들과 함께 맨발걷기에 참여한 이들은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하늘을 덮을 듯한 울창한 천년 숲 사이로 가을 햇살을 받으며 시원한 흙길을 걸으며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을 경험했다.

 

 걷기행사에 참여한 서춘수 함양군수는 “맨발로 걷기에 천년 숲 상림공원만한 곳은 우리나라에 없을 것이다”라며 “무르익어 가는 가을 함양 상림공원을 맨발로 걸으며 가을의 힐링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맨발학교 함양지부는 함양 꿈나무유치원 원생과 학부모 등이 추축으로 지난 9월 1일 창단했으며, 매주 금요일 상림공원 자체 걷기행사와 매월 넷째주 토요일 군민 등이 참여하는 정기모임을 갖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1 [08:36]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