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진주.사천.남해.하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 행사 개최
10월 1일, 2일 오후 3시, 김시민 장군과 영웅들 만나러 진주성으로 오세요
 
김현지기자   기사입력  2018/10/01 [08:20]

 


진주시 진주성관리사업소에서는 남강유등축제 기간 중 진주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1일(월)과 10월 2일(화)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총 2회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진주성은 임란이후 경상남도의 군사·행정 중심지로서 병마절도사와 관찰사가  상주하였고, 애국충절의 귀감인 김시민 장군과 논개의 고귀한 혼이 숨 쉬고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이에 진주성의 역사적 재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주목사이자   경상우병영의 병마절도사인 충무공 김시민장군의 진주성 전투를 스토리텔링화하여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으로 진행된다.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 진행순서는 대북을 쳐 시간을 알리는 인정 의식을 시작으로 군사 집합을 알리는 화포발사, 중군영 본부에서 초관과 수성중군영 군사들이 공북문 앞으로 집결하고, 초관의 지시에 따라 성문개폐의식, 취타대와 함께 병마절도사 김시민장군의 행차, 진주성 수성군 무예훈련, 수자대기 승기의식, 중군영 수문군사들의 교대의식, 수위의식, 순라의식을 거쳐 군사들이 배치를 풀고 의식을 끝내는 예필의식으로 마무리 된다.

 

부대행사로 관람객과 병마절도사 김시민 장군 및 수성중군영과 사진 찍기 등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하였다.

 

  진주성 관계자에 따르면 진주성은 임진왜란 당시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승리한 진주대첩의 역사적 의미와 위기의 순간 목숨을 바친 영웅들의 이야기를  진주성의 역사적인 위상을 되살리는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을 통해 남강유등축제 기간 중 진주성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하고 역동적인 볼거리를 제공하여  진주성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1 [08:20]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