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김해.양산.밀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밀양시, 밀아클 아리랑장터 건강생활실천홍보관 운영
밀양아지매클럽과 함께 건강하자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8/09/08 [10:44]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6일 밀양아리랑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밀아클 아리랑장터 행사와 연계하여 건강생활실천홍보관을 열고 건강측정과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밀양아지매클럽은 매월 장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는데 이날 행사에는 밀양시보건소도 함께 건강생활실천홍보관을 열어 자녀를 기르느라 건강체크에 소홀한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체성분검사, 혈압・혈당측정, 스트레스 측정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자녀를 기르는 젊은 20~30대 엄마들의 수가 많은 만큼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 임산부 등록, 임신부 체험, 출산장려 홍보 등을 통해 밀양시 인구 증가에 힘을 실었다.

 

 그 외에도 ‘자기혈관 숫자알기’, ‘2018 자살예방주간 내가 마음을 열면 우리가 삽니다’, ‘치매, 함께하면 극복 가능합니다’ 등 시민들과 함께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밀양시보건소 김영호 건강증진과장은 “자녀를 둔 어머니들이 나와서 장도 보고 건강측정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하여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밀양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08 [10:44]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