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도약하는 스마트한 고성복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고성!

고성군, 2018 복지박람회 개최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8/09/07 [18:48]

도약하는 스마트한 고성복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고성!

고성군, 2018 복지박람회 개최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8/09/07 [18:48]

 

  고성군은 7일, 고성군국민체육센터 앞 주차장에서 ‘도약하는 스마트한 고성복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고성’을 주제로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진)가 주관하고 이번 박람회는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형 박람회로 복지에 대한 군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사회복지 종사자, 군민, 학생 등 1500여 명이 참여했다.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시설 보리수동산 풍물패의 ‘영남사물놀이’와 고성군 사투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상리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사투리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사회복지사업 윤리 선서문 낭독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어고성군 사회복지에 날개를 달아 모든 군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는 ‘희망을 전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관내 정신요양원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시설․ 단체들이 직접 난타 공연 등 다양한 무대공연을 펼쳤다.

 

 
  행사장에는 복지관련 48개 기관에서 상담·체험·전시부스 등 55개의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지역사회복지를 널리 홍보했다.

 

  또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는 고성’을 주제로 공모한 사진전을 열고 지역 어린이 6~7세를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도 개최됐다.

 

  김성진 위원장은 “5회째 맞는 이번 복지박람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복지시책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격려사에서 “지역사회 일선에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소임을 다하는 사회복지사 여러분이 있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간다”며 “어느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행복한 군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