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슈뉴스 > 환경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천규 환경부차관 전격 임명
 
권병창기자   기사입력  2018/08/27 [08:22]
 

 문재인대통령은 26일 환경부의 박천규(54)기획조정실장을 신임 환경부 차관으로 내부승진, 전격 임명했다.

 

박 차관은 부처 내 주요 보직을 두루 섭렵한 정통 환경공무원으로 손꼽힌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나와 행정고시(34회)에 합격한 박 차관은 환경부 교통공해과장, 기후대기정책과장 등을 거쳐 고위공무원으로 승진, 금강유역환경청장을 역임했다.

 

이후 환경부 국제협력관, 대변인, 자연보전국장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는 기획조정실장으로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환경분야 전문지식이 풍부하고 업무추진력 또한 뛰어난 평을 받는 박 차관은 조직관리 능력과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다.

 

특히, 환경부 대변인 출신으로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물론 언론과 소통, 그리고 '협치'를 중시하며, 대인관계가 원만한 호인형으로 알려진다.

 

2016∼2017년 2년 연속 환경부 노동조합이 주관한 투표에서 '닮고 싶은 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도 갖고 있다.

 

그의 이력은 ◇전남 구례(54) △광주 동신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미국 위스콘신-매디슨대 정책학 석사 △환경부 국제협력관 △환경부 대변인 △환경부 자연보전국장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27 [08:22]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