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변광용 거제시장 인수위 출범 ‘새로운 거제 준비위원회’

각 분야 대표 시민 100인으로 구성된 화합과 소통의 인수위 구성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8/06/18 [18:33]

변광용 거제시장 인수위 출범 ‘새로운 거제 준비위원회’

각 분야 대표 시민 100인으로 구성된 화합과 소통의 인수위 구성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8/06/18 [18:33]

 

▲ 인수위 워크샾    


민선 7기 변광용 거제시장 인수위는 18일 인수위원 인선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인수위원회의 명칭은 변광용 시장 당선자의 선거 구호를 따서 새로운 거제 준비위원회로 결정했다. 또한 수평적이고 열린 인수위를 지향하고자 따로 인수위원장을 두지 않았으며 각계 각층의 시민 100명을 인수위원으로 위촉하여 화합과 소통의 인수위를 출범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는 이날 오전 김해 봉하마을에 들러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으며반칙과 특권을 넘어 원칙이 승리하는 새로운 거제 열어가겠습니다.”라는 각오를 방명록에 남겼다.

 

변광용 당선자는노무현, 문재인 정신을 계승하여 시민들에게 약속했던 소통하는 시장이 되고자 오늘 이곳에 왔다. 취임 하면 시민들의 애로사항과 당면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할 것이며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인수위 출범의 소감을 밝혔다.

 

인수위는 민선 7기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인의 정치철학을 실현할 비전을 구상하고 거제시 조직, 기능, 부서별 주요 현안을 파악하게 된다. 또한 시장 당선자의 정책공약을 재검토해 시정에의 반영을 협의하며 취임식 준비, 기획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인수위의 활동기간은 618일부터 630일까지 13일간이며 인수위 기간 종료 후 새로운 거제 시민정책자문위원회로 재구성하여 존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인수위 관계자는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