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원시, 다문화가족‘김해 분성산 생태숲을 거닐다’

초등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대상, 생태숲 체험 성료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8/05/21 [12:50]

창원시, 다문화가족‘김해 분성산 생태숲을 거닐다’

초등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대상, 생태숲 체험 성료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8/05/21 [12:50]

 

 창원시는 19일 초등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11가족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해 분성산 생태숲에서 ‘다문화가족 에코 숲 체험(3차)’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해 분성산 생태숲 탐방로를 따라 숲 해설사가 전해주는 나무이야기, 숲에서 명상하기, 동물과 식물 관계 알기, 생태체험 놀이터에서 자연놀이 및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다문화가족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 “숲 해설사의 재미있는 설명으로 풀, 꽃, 나무, 곤충의 이름을 쉽게 알 수 있었으며, 미세먼지 없는 좋은 날씨에 가족들과 함께 숲에서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가족 에코 숲 체험’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 ‘2018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이다. (사)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대표 박덕선)와 연계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자연과 교감하는 자연친화적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부모-자녀 관계향상 지원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월 1회(총8회) 진행하고 있다.

 

 다음 행사는 오는 6월 16일 ‘생태 숲에서 힐링하기’ 라는 주제로 ‘곡안 숲체험(진전면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여성청소년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25-394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