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해시,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 도입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8/05/16 [17:15]

김해시,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 도입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8/05/16 [17:15]
▲ 김해시 수도과 직원들이 사무실에 설치된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에서 수돗물을 받아서 마시고 있다.    

 

 김해시는 16일부터 모니터에 실시간 수질검사 결과를 표시하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우선 민원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본관 이든카페, 민원청사 민원실을 비롯하여 수돗물을 생산·보급하는 상하수도사업소 담당부서 등 총 5개소에 대하여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도입한다.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는 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총용존고형물 등 4개 항목에 대하여 음수기 내부에 설치된 수질측정기계에서 실시간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가 모니터에 표시되며, 수돗물을 먹는 사람들은 수질검사 결과를 직접 확인하고 마실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저수조(탱크) 담수 공급으로 염소 저감을 통한 음용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야간․휴일 등 미사용 시 자동 배수․건조시스템으로 세균 증식을 방지할 수 있으며, 모니터를 통해 수질검사 결과 뿐만 아니라 각종 시정홍보 영상을 상영할 수 있어서 1석 4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도입하기에 앞서 지난 3월에 7개 항목 수질검사, 4월에 60개 항목의 수질검사를 한 결과 모두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5개소에 대하여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도입하고, 시청의 다른 부서, 산하기관 등은 정수기 렌털 계약이 만료되는 대로 수돗물 음수기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상수관 세척사업, 노후관 교체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찾아가는 수질검사 서비스, 108개항목 수질검사 실시, 24시간 수질감시시스템 운영, 수돗물 생산현장 공개(견학) 등 각종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허오헌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실시간으로 수질검사 결과를 표시해 주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를 도입함으로써 언제나 신선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수돗물 음수기를 전부서로 확대·운영하여 시청 공무원부터 수돗물을 먹는데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