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천시, 공직자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조성 위해 심혈 기울여

- 청렴토크콘서트 및 청렴 연극을 통해 청렴실천 유도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8/05/11 [13:45]

사천시, 공직자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조성 위해 심혈 기울여

- 청렴토크콘서트 및 청렴 연극을 통해 청렴실천 유도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8/05/11 [13:45]

 


사천시가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과 청렴도 상위권 회복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과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정청탁금지법 교육과 청렴콘서트 공연을 가졌다.

 

박성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부정청탁금지법 교육 강사로 직접 나서 올해 1월 19일부터 시행된 부정청탁금지법 시행령의 주요 개정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그리고 6. 13 지방선거가 약 3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선거중립 위반 행위 금지 등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서도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지난 해 외부청렴도 하락으로 인해 종합청렴도 순위가 전국 중위권으로 떨어짐에 따라 올 해에는 청렴도 상위권 회복을 위해서 전 부서장이 중심이 되어 적극적인 노력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진 특별한 청렴콘서트에서는 퓨전국악 4중주의 오프닝콘서트를 시작으로 청렴토크콘서트 ‘청렴 톡톡’에 이어 ‘슬기로운 공직생활’ 이라는 제목의 청렴연극 공연을 통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재로 참석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관계자는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함으로써 의식변화와 자발적인 청렴실천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