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7개소 적발
미세먼지 저감 일환, 지도・점검 확대 방침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8/05/03 [09:08]

 

 거제시는 3월9일부터 4월30일까지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과 먼지가 다량으로 발생하는 건설공사장 등 42개소에 대하여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비산먼지발생 억제시설 조치 미이행 등으로 7개 사업장을 적발하여 고발 및 행정처분을 하였다고 밝혔다.

 

적발 사업장 중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한 1개 업체에 대하여 고발 및 행정처분을 하였고, 공사장 내 운행도로 수시살수 및 수송차량 출차 시 세륜 등을 미흡하게 한 5개 업체에 대하여는 개선명령의 행정처분을 하였다. 또한, 공사기간 등 변경신고를 미 이행한 1개 업체에 대해 행정처분 및 과태료를 부과하였다.

 

적발 된 업체 중 A사업장은 광물 분쇄물 생산 사업자로 야외 이송시설인 컨베이어벨트 낙하지점에 먼지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인 살수 등을 이행하지 않은 체 작업하여 적발됐다. 

 

또, B건설사는 관내 터널공사 시공사로 공사장 내 수송차량이 이동하는 통행도로에 먼지가 발생하여 억제시설을 개선하도록 하였다. 

 

거제시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고 비산먼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장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03 [09:08]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