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 3월까지 시가지 가로수 전정사업 실시
“아름다운 도시미관 및 수목 환경 개선”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8/01/20 [20:09]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아름다운 녹색도시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가로수의 경관적, 생태적 기능을 개선하여 관광도시에 걸맞는 도시미관으로 조성하기 위해 1~3월 중에 시가지 가로수 전정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대상구간은 옥포1동, 장승포동, 능포동, 고현동, 장평동 구간에 식재되어 있는 은행나무 513본, 느티나무244본, 중국단풍 80본 소나무500본,에 대하여 전정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가로수 전정 작업은 수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수형을 유지토록 하며 죽은 나뭇가지 낙하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수목의 웃자란 가지, 교차가지등을 솎아내어 통풍과 채광을 좋게 함으로써 병충해를 방지하고 저항력을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상가의 홍보 입간판 가림 민원을 해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전선과 이동통신 케이블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정감을 제공하고자 한다.
거제시는 관계자는 “이번 전정사업 시행기간에 통행하는 보행자와 운전자들은 물론 노견주차 차주들에게 작업에 따른 차량이동 주차 등 많은 양해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20 [20:09]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