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평거동 들말 스마일로드」빛 거리 점등식 개최

불빛 향연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평거동으로 오세요~~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7/12/16 [12:10]

「평거동 들말 스마일로드」빛 거리 점등식 개최

불빛 향연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평거동으로 오세요~~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7/12/16 [12:10]

 

 평거동행정복지센터(동장 류완근)에서는 평거동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평거동 들말스마일로드 빛 거리 조성사업」 점등식을 13일 오후 5시 30분 15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평거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개최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 10월 남강유등축제 기간 동안 평거동행정복지센터 앞150m 구간에 빛거리를 시범 운영한 결과 시민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보여 사업구간을 평거동행정복지센터~평거녹지공원까지 350m 구간 양쪽 도로변으로 확장하였다.

 

  이 사업은 불빛과 바람개비를 소재로 주변 자연환경과 인적자원을 이용한 평거동 특색에 맞는 테마별 거리조성으로 관광콘텐츠 및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외부 관광객 유입 및 장기적인 평거지역 경제 상권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점등식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주민이 자율적으로 만들어가는 들말스마일로드 추진은 대단한 것이다. 주민이 화합하고 한마음이 되어 이런 아이디어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한다면 평거동이 충분히 옛 명성을 되찾아 발전 될 수 있 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완근 평거동장은“들말 스마일로드 사업추진을 위하여 주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하여 다함께 잘사는 일등 평거동 만들기에 앞장서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평거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