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 2조 원대 투자협약 체결 및 투자설명회 개최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11/16 [20:30]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15일 2조 원대 민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장목 관광단지 조성사업, 해양 패밀리랜드 조성사업, 남부권 복합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7개 사업에 2022년까지 2조 원 규모의 투자협약 체결과 함께 고현항 재개발 사업 등에 대해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HE-K호텔에서 열린 투자설명회에 국내 유수기업, 재경한인회 등 출향 기업인, 잠재 투자자, 금융인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투자협약을 통해 호텔 및 리조트, 모노레일, 케이블카, 귀농스마트팜, 조성 등 거제 관광지도를 바꾸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시는 조선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적극적인 민간 관광사업 투자 유치를 통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동북아 해양관광 중심지로 발돋움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투자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국내 200대 기업으로 고용창출효과가 큰 기업 등 잠재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업체를 모집했다.

 

권민호 시장 취임 후 행정의 선제적 대응으로 대규모 리조트 업체로부터 2,300억 원을 투자 유치한 것이 시발점이 되었다.

 

외도, 거제해금강 등 기존 관광지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온실돔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 지심도 소유권 반환에 따른 생태관광명소 조성, 계룡산 모노레일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을 통해 관광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민간투자자 유치가 가능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7개 기업에서 1조9천억 원을 과감하게 투자해주신데 대해 26만 거제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며,  “행정절차를 선제적으로 이행해 투자기간을 단축시키고, 투자자가 필요한 사회기반 조성 등 요구사항을 우선적으로 해결해 투자자와 시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16 [20:30]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