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11/05 [19:36]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2017년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의료이용증감률 △부당이득금 징수실적△전체수급권자 및 사례관리 대상자 의료급여 실적 등 의료급여사업 실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실시되었다.

 

 통영시는 특화사업으로 “권역별로 찾아가는 건강교실” 및 “개별 방문”을 실시하여 사례관리 실적 전년대비 3억 6천만 원의 재정절감에 기여하였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보건의료서비스 욕구에 부응하였다.

 

 또한 장기입원자의 지속적 관리,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실무자와 유관기관간의 간담회 실시, 의료급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 의료급여 대상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합리적 의료이용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5 [19:36]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