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 생물테러 대비·대응 우수기관상 수상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11/05 [19:35]


 통영시가 11월 2일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한 2017년도 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했다.
  
전국보건소와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17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대회’는 탄저, 두창, 페스트 등 생물테러 대비·대응에 대한 자치단체의 역량을 평가하기를 위해 실시됐다.

 

통영시는 경찰·소방·군 등 유관기관과의 초동대응능력 평가와 모의훈련, 생물테러 장비 보관상태, 국제행사 규모의 생물테러 대비 및 대응 기여도 등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물테러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생물테러 대책반을 편성하고 응급상황 시 초동조치를 위한 경찰·소방·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실제 지역에서 개최되었던 국제행사인 TPO총회 행사장을 배경무대로 설정하여 생물테러 발생을 가상한 실제훈련을 실시하여 초동대응요원들의 신속·정확한 대응능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보건소장(장회원)은 󰡒생물테러 의심상황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비태세를 갖추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에볼라, 메르스 등과 같은 각종 신종감염병 발생에 대한 예방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5 [19:35]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