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김해.양산.밀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집 대청소 실시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10/30 [09:30]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주진록)와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온새미로 봉사단(단장 김종봉) 회원 10명은 지난 27일 오후 젤미2단지 주공아파트 홀몸 어른신 박모씨(70세, 남) 집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박모씨 집은 이웃집의 제보로 주거환경도 열악하고 혼자 살아 그대로 두면 굶어 죽을 것 같다는 신고를 받아 가정방문을 통해 발견된 복지사각지대 독거노인 세대로 집안이 쓰레기로 뒤 덮혀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취사, 빨래, 청소 등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운 집이었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맞춤형복지팀의 사례관리회의를 통해 온새미로봉사단(청소), 아파트 관리사무소(도배,장판)의 협조로 씽크대 청소, 욕실의 찌든 때를 닦는 등 집안 곳곳의 쓰레기를 치우며 대청소를 실시했다.

 

 일상생활지원(밑반찬)은 대성복지재단에서 도배·장판은 관리사무소에서 빨래는 자활센터의 협력으로 지역 내 복지자원을 연계 하였으며, 긴급생필품인 이불, 냄비, 주방용품은 맞춤형복지팀의 예산으로 지원하였다.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진록위원장은 “방문당시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안타까웠으나 깨끗해진 집안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30 [09:30]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