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창원.함안.창녕.의령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9회 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성황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10/29 [17:57]

 

  ‘창원, 환경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해루 일원에서 열린 ‘제9회 환경수도 창원 그린엑스포’가 많은 시민, 환경단체 및 외부 관광객 등 3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8일 오후 2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많은 내빈이 참석해 행사를 빛내줬고, 이날 유원석 창원시 제2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구환경을 지키고 보전해가기 위해서는 환경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며 행사장 내 다양한 환경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창원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환경단체에서 운영한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등 15개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플라잉 보드쇼, 넌버벌 퍼포먼스, 재활용 악기 퍼레이드 등은 행사장을 오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기후변화에 따른 풍수해 체험은 아이들에게 풍수해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환경의식을 심어주었으며, 재난체험으로 바닥이 흔들리는 지진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VR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환경 및 창원의 관광지를 가상 체험할 수 있었으며, 해상보트타기 및 친환경 자전거 체험 등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자원 재활용행사로 마련된 그린 기부캠페인 및 자원 리사이클 체험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 신발, 장남감 등의 물건을 기부했으며, 시는 기부물품은 모아서 창원시에 소재한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할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0/29 [17:57]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