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해양수산부 주관「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7/10/27 [21:08]

해양수산부 주관「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7/10/27 [21:08]

 

 거제시가 27일 15시 남부면 다대다포항 일원에서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캠페인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양수산부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섬·어촌·항포구 등을 깨끗하고 아름다워지도록 정비해 거제를 사계절 내내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고 어촌의 경쟁력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해양수산부장관을 비롯해 경상남도, 거제시, 해양경찰서, 지역주민, 봉사자 등 400여명의 관계자들이 동참했다.
 
개회식과 행사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어항내 방치쓰레기 줍기, 주차장 및 공원의 화단가꾸기 등의 소규모 환경개선작업, 마을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질서있게 진행됐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앞으로도 어촌주민 자율주도형 깨끗한 바다만들기 운동을 추진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인센티브 및 우수마을 포상을 통해 어업인 스스로 주체적으로 바다가꾸기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서일준 거제시 부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어촌계와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어촌과 어항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바다가꾸기에 동참해 거제 바닷가가 찾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