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산청.함양.거창.합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을 찾아라!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들의 우리지역 바로알기 프로젝트 시작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08/13 [13:18]

 

 제13기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we-chi) 청소년 11명이 추진하고 있는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을 찾아라!’가 지역문화 바로알기 기획활동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번 활동은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들이 ‘거창에는 명승지 수승대도 있지만 그 외에도 숨겨진 문화재․역사인물․사건들이 많다는 것을 거창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야 한다’는 취지로 거창의 숨은 보물에 관한 1차 자료조사 및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거창의 숨은 보물 Best 3(모현정, 정온선생고택, 거창사건사업소 내 추모공원)에 관한 명소를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탐방한 후, 이를 정리하여 최종 ‘위대한 유산! 거창의 숨은 보물을 찾아라!’ 보물지도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활동을 추진한 제13기 김수빈(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학생은 “평소 우리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기회가 없었는데 숨겨진 거창의 역사․문화 등에 관해 알게 되어 좋았고, 우리가 지키고 가꾸어야 할 소중한 보물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지역사회 바로알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13 [13:18]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