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 태풍 ‘노루’ 북상 대비철저 당부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08/04 [14:49]
▲     3일 10시 기준 태풍 예상진로도


 기상청은 제5호 태풍 ‘노루’가 4일 오전 9시경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450km부근 해상을 15km/hr 이동속도로 서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6일 오전에는 제주도 서귀포 약390km 부근 해상까지 근접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우리시는 6일부터 태풍의 직·간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거제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상황대처를 위한 부서간 비상체제 가동을 준비하고, 피해가 우려되는 재난취약지역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피해우려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침수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배수펌프장과 수방자재 가동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거제시재대본부장은 8일까지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주택 배수로 정비 및 강풍에 위험한 옥외광고물·축사·비닐하우스·수산증양식시설 고정 등 사유시설물 안전조치를 강화토록 당부하며 집중호우시 지하차도, 하천내 세월교, 해안가 등 위험지역 및 산사태 우려지역의 출입을 금지하고 태풍 내습시 외출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거제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4 [14:49]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