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 환경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
환경부 장관상 등 총 14개 부문 시상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07/04 [14:51]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은 폐기물의 재활용 확대를 위한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순환자원정보센터’는 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기물 공급자-수요자간 최적의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는 폐자원 종합 정보시스템(www.re.or.kr)이다.
올해로 4회째인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은 폐기물의 재활용과 재사용 확대를 목적으로 국민, 학교, 폐기물사업장, 전국 기초 지자체 등 4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학교 참여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공모 △사업장 우수사례 공모 △지자체 참여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홍보 실적 평가 등이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는 국민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세부 주제는 순환자원정보센터 관련 △정보의 활용방법 △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 △개선과 발전방향이다.

 

‘학교 참여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공모‘는 전국 초․중․고를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 실시한 자원순환 실천에 대한 우수 교육과 프로그램 사례를 주제로 한다.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용 사업장 우수사례 공모‘는 폐기물 배출․처리․재활용 관련 사업장을 대상으로 폐기물 사업장에서 순환자원정보센터의 유통지원, 전자입찰 등을 활용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이 향상된 사례를 다룬다.

 

‘지자체 참여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캠페인‘은 전국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관할 업체의 순환자원정보센터 시스템 이용 실적, 재활용 전환 실적, 홍보실적 등을 종합해 상위 4개 지자체를 시상한다.

 

국민과 학교 대상 공모전 참여는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순환자원정보센터 누리집(www.re.or.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장 우수사례와 지자체 홍보실적은 9월22일까지 순환자원정보센터 대표 이메일(mailmaster@kec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 예정이며, 환경부 장관상 8개, 교육부 장관상 2개,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 4개 등 총 14개 부분에서 총 상금 980만 원이 시상된다.

 

전병성 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단순 소각․매립되던 폐기물이 자원으로 재활용․재사용되는 자원순환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각 공모 분야별로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04 [14:51]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