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 전달
120민원기동대 산양읍봉사단 집수리봉사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7/06/15 [14:43]

 


통영시 산양읍 120민원기동대와 새마을 협의회는 퇴근 관내 장애인 가구 2세대를 방문해 집수리봉사 및 지장목 철거작업을 실시했다.

 

중화마을 집수리 대상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로 보호받고 있는 고령의 독거장애인세대로 지난 5월 강풍으로 화장실 천장이 무너져 밤이면 외풍에 노출된 상태로 이용하여야 하는 등 열악한 환경속에 거주하고 있으나 도움을 줄 가족이 없어 수리 요청을 했다.

금평마을 지장목 철거세대는 집 마당의 지장목이 강풍이 부는 날이면 나무의 흔들림으로 소음에 시달려 왔으며 나무가 부러지는 경우 본인 주택 지붕 파손은 물론 이웃집까지도 파손될 우려가 있어 산양읍 120민원기동대에 긴급 제거를 요청해 왔다.

 

이에 산양읍 120민원기동대는 새마을협의회 및 읍직원들과 뜻을 같이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희망의 손길을 모아 화장실 천장 과 외벽보수공사 및 지장목 철거작업을 실시했다.

 

옥정래 산양읍장은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한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양읍 120민원기동대는 대장 강봉길외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려운 세대를 위해 노력 봉사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5 [14:43]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