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네트워크 > 거제.통영.고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폐기물 배출위반 집중단속
“주말도 예외없지 말입니다”
 
허재현기자 기사입력  2017/06/15 [14:39]

 


거제시(권민호 시장)는 생활폐기물 배출질서 확립을 위한 집중단속을 7월3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150일간 9개동지역(장승포, 능포, 아주, 옥포1·2, 장평, 고현, 상문, 수양)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단속은 배출시간·요일·방법 위반 및 종량제봉투 미사용 등 배출위반 전반이다.
특히 이번 기간에는 생활폐기물 수거가 없는 일요일에 쓰레기를 배출해 생활주변 및 도심미관을 해치는 불법배출 행위 근절을 위해 토.일요일 주말에도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한다.

 

생활폐기물을 올바르게 배출하기 위해서는 생활쓰레기는 종량제봉투에 담아 일몰 후에 배출하고(토요일·일요일 일몰전 배출금지), 재활용가능품목은 투명한 비닐봉투에, 종이류는 곧게 펴서 묶어서 배출해야 한다.
또한 일부지역(면소재지를 제외한 면지역)을 제외하고는 쓰레기는 자기 집 앞에 배출해야한다.
 
거제시는 "생활폐기물 배출에 대한 시민의식이 많이 향상되고 있지만, 평일 단속 시 배출시간 외 배출 된 종량제봉투, 폐지 등이 도로변에 배출되어 있다”며, “깨끗한 거리환경을 위해 배출시간 및 요일준수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거제=허재현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5 [14:39]  최종편집: ⓒ hkis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