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현면,정보화 교육 선진지 ‘우뚝’

정보이용센터 내 클라우딩 시스템 도입
실생활․눈높이 맞춤형 교육 호응높아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7/03/30 [09:12]

고현면,정보화 교육 선진지 ‘우뚝’

정보이용센터 내 클라우딩 시스템 도입
실생활․눈높이 맞춤형 교육 호응높아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7/03/30 [09:12]

 


남해군 고현면이 지역 간,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이 면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현면의 정보화교육은 각계각층의 면민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정보이용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고현면은 지난해 정보화 교육 실적이 우수해 교육이 이뤄지는 고현면 정보이용센터는 올해 각 읍면 최초로 클라우딩 시스템이 도입됐다.

 

노후화된 PC를 걷어내고 중앙 집중식 클라우딩 시스템을 활용, 기존 개별 방식이 아닌 중앙 클라이언트에서 일괄적으로 프로세스를 처리해 PC의 속도와 성능을 높였다.

 

반대로 유지비용은 크게 줄어 효율성과 경제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둬 면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내용 또한 실생활에 유용하고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게 진행되고 있다.

 

경험 많은 강사가 기초과정부터 중급, 고급에 이르기까지 수강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해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또 행정 최일선의 각 마을이장들이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공문서 작성, 면 홈페이지 활용 등을 교육, 지역민들을 위한 다가가는 공감행정 구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스마트 폰을 활용한 SNS 이용,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실생활 교육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류병태 고현면장은 정보화교육 선진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어르신들의 정보 활용 접근성을 높여 지역 간,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눈앞에 펼쳐진 정보의 바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에 면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