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UN청소년환경총회 대표단,‘자원순환’ 캠페인

매립지관리공사 제2매립장서 300명 퍼포먼스

권병창기자 | 기사입력 2016/09/27 [08:44]

UN청소년환경총회 대표단,‘자원순환’ 캠페인

매립지관리공사 제2매립장서 300명 퍼포먼스

권병창기자 | 입력 : 2016/09/27 [08:44]
▲     사진11_UN청소년환경총회 대표단 자원순환 퍼포먼스

 

“UN청소년환경총회 대표단 300, 자원순환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2016 UN청소년환경총회에 참여하는 청소년 대표단 300명이 총회에 앞서 올해의 주제인 자원순환에 대해 알리는 퍼포먼스를 최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 2매립장에서 펼쳐 눈길을 끌었다.

 

UN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총회 프로그램인 ‘2016 UN청소년환경총회는 오는 101~3일까지 서울대학교에서 3일간 개최된다.

 

유엔환경계획(UNEP), ()에코맘코리아,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한국폐기물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LG생활건강,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후원하는 UN청소년환경총회는 모의유엔총회를 경험하며 청소년의 눈으로 글로벌 지구환경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적 대안을 도출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올해 의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순환으로 총회에 앞서 이번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     자원순환 주제특강(이재현 SL공사 사장)을 듣는 청소년대표단

 

각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대표단으로 참여한 300명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매립장에서 퍼포먼스를 가졌다. 이번 퍼포먼스는 300명이라는 숫자의 많은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빨간색과 초록색 조끼를 입고 “NO 일회용품, YES 재활용품대형 글자를 만들며 현수막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순환을 촉구해 더욱 울림이 컸다.

 

한편, UN청소년환경총회 청소년 대표단 300명은 퍼포먼스 전에 대표단 워크숍을 SL공사에서 진행했다.올해의 의제인 자원순환에 대한 주제특강(강사 이재현 SL공사 사장)에 이어 쓰레기 매립지 현장 및 쓰레기를 다시 신재생에너지로 만드는 과정을 견학하며 우리나라 자원순환 현황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권병창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