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성군, CYS-Net 교육 및 회의 개최

청소년의 꿈과 희망위한 지도자 역할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6/04/04 [09:09]

고성군, CYS-Net 교육 및 회의 개최

청소년의 꿈과 희망위한 지도자 역할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6/04/04 [09:09]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최근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의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회의를 개최했다.


고성군 CYS-Net 실행위원회 위원장인 송정욱 행복나눔과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을 주제로한 교육 및 위기청소년 발생 시 CYS-Net 조직별 역할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대구 동해반점 박권용 사장은 본인이 겪은 어린 시절의 고난과 그것을 극복하고 이웃에게 봉사하며 살고 있는 이야기를 통해 꿈을 잃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이 시대 지도자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송정욱 행복나눔과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에게 경제적?사회적 서비스를 직접 지원하는 ‘청소년특별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과 사례회의 등을 통해 지역의 위기청소년들을 지원 및 선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기관들과의 연계망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Community Youth Safety Network)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과 사회로 복귀시키기 위해 지역자원을 협력하고 연계하는 사회적 안전망을 의미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