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년기업 다 모여라. 청년문화 프리마켓 개최

볼거리, 먹거리, 청년기업 제품 한자리에 다 모았다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7/02 [18:41]

청년기업 다 모여라. 청년문화 프리마켓 개최

볼거리, 먹거리, 청년기업 제품 한자리에 다 모았다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7/02 [18:41]

경상북도는 7월 3일(금)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에 있는 강정고령보 디아크 광장에서 2020 청년문화축제 ‘내 일은 주말’이라는 명칭으로 프리마켓을 연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이 어려운 청년창업 기업이 생산하는 아이디어 상품,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지역 소비 자들에게 직접 판매․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기업 제품의 직거래 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의 문화공연과 체험부스, 먹거리 등 즐길거리 가 있는 문화축제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사)경북청년CEO협회 회원, 청년사회적기업, 청년농부 등 30개 기업이 참여하며, 참여기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아이디어 상품인 휴대용 신발살균기, 어린이 안전용품과 천년 초 분말, 과일주스, 손소독제, 원목 도마, 천연화장품, 농산물 등 청년 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이며, 시중 판매 가격보다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함께하는 청년문화공연은 어쿠스틱 보컬 가객 ‘사필성’, 퓨전밴드 ‘일 포스티노’, 해금과 보컬의 국악공연 ‘김수진, 김소영’, 매직& 풍선 아티스트 ‘김영래’가 출연하며, 이외에도 무대게임 등 레크레 이션 시간과 포토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먹거리로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새우꼬치, 스테이크, 분식, 아이스크림, 타코야끼 등 다양한 음식의 푸드트럭 6대도 함께한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경기 등 침체된 상 황에서 청년문화공연과 문화마켓을 통해 경북 청년들의 에너지로 위 기를 극복할 수 있는 의지와 활력을 전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도에서는 청년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에 적극 지원하겠으며, 지역민들에게도 청년기업의 사기 진작과 희망메시지 전달을 위해 청년 기업제품에 많은 관심과 구매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