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청소년 정책, 이제 우리가 만듭니다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6/05 [08:21]

김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청소년 정책, 이제 우리가 만듭니다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6/05 [08:21]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4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김천시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위촉식 및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참여위원 18명과 청소년운영위원 11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활동이 우수한 청소년 2명에 대한 표창과 청소년정책 간담회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합쳐 청소년참여기구로 칭하며 청소년의 정책참여와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청소년기본법」제5조의 2와 「청소년활동 진흥법」제4조에 따라 각 위원회는 매월 1회 회의를 통해 김천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게 된다.

김재광 부시장이 주재하는 간담회에서는 청소년들이 평소 생각했던 청소년 관련 정책들을 건의하고 답변을 듣는 형식으로 시종일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학교폭력 예방대책과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그리고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 등 다양한 주제의 내용이 다루어졌다.

위촉식 행사를 마친 한 학생은“우리들의 생각이 생각으로만 그치지 않고 정책으로 다듬어져서 김천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고 하니 참여위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김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김재광 부시장은“앞으로 청소년참여기구에 참여하는 위원들이 행정에 더 큰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는 일에 청소년들도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