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식 및 퇴임 대법관 훈장 수여식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5/22 [17:49]

신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식 및 퇴임 대법관 훈장 수여식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5/22 [17:49]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신임 이승택·정은숙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에게 임명장을, 조희대 前 대법관에게 청조근정훈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식 이후 진행된 환담에서 단 한 명의 확진자 발생 없이 총선을 치를 수 있도록 수고해 준 중앙선관위와 각급 선관위 관계자 여러분께 각별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외국 정상들도 우리 선관위의 세계 최고 선거관리 역량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했다”고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중앙선관위에 두 가지 당부를 했다.

첫째, 올해의 성공 경험을 매뉴얼화 해달라고 말했다.

언제든지 올 수 있는 신종 감염병 상황에서도 선거를 정상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둘째, 우편, 전자적 방식 등 재외국민투표 방식의 다양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각국의 이동 제한 조치로 인해 재외국민투표에 참여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할 구체적 방안 마련에 선관위가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한 것이다.

한편, 조희대 前 대법관과의 환담에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는 상황을 고려해 퇴임식(3.3일 퇴임) 개최도 사양하신 점에 대해 존경과 사의를 표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조 前 대법관이 34년간 법관으로 재직하면서 사법부 발전에 헌신하고 법을 통한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대구지방법원장 재직 시절에 일반인이 이해하기 쉬운 판결문 작성 사업을 펼쳐 국민과의 소통에도 힘쓴 업적에 대해 국민을 대신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