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한의사회·가야대, 재가 장애인 의료서비스 MOU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9/06/10 [12:59]

김해시·한의사회·가야대, 재가 장애인 의료서비스 MOU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9/06/10 [12:59]


 김해시보건소는 김해시한의사회, 가야대학교와 재가 장애인 보건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0일 오전 11시 시청 사업소동 소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협약에 따라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가 있는 가야대와 한의사회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한의약, 물리치료, 가족 심리치료 같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동부도시보건지소)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장애인 대상 한의약 방문건강관리사업에 선정돼 이번 방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보건복지부는 공중보건 한의사와 장애인 방문건강관리 표준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가야대는 물리치료학과 김수한 교수, 간호학과 권영채 교수 등 2개 학과에서 7명의 교수진이, 한의사회는 김정철 회장을 비롯한 4명의 개원 한의사가 동부도시보건지소 사업팀과 함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이번 협약은 전문가들의 현장 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장애인은 비장애인에 비해 면역력이 낮고 건강문제가 발생할 경우 더 복잡하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지만 의료기관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의 건강 불평등을 완화하고 취약한 의료기관 접근성을 조금이나마 개선해 장애인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름다운 모정' 꾀꼬리의 육추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