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부산시민공원 발전방향 의논한다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9/05/09 [16:19]

시민과 함께 부산시민공원 발전방향 의논한다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9/05/09 [16:19]

 ◈ 5. 9. 14:00 부산시청 대회의실, 부산시·학계·시민단체·의회 등 다양한 분야 의견 수렴
 ◈ 시민참여와 다양한 공원프로그램을 통한 생태문화 조성 및 문화공원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목적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사)부산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부산의 대표적 공원인 부산시민공원의 개장 5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공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부산시민공원 개장5주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은 부산시와 시민들이 힘을 합쳐 부지반환운동과 특별법까지 제정해 만든 대규모 평지공원으로 연간 800만 명이 찾는 부산의 대표적인 공원이자 상징적인 문화공원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와 타 지역 사례를 통한 부산시민공원 발전방향’, ‘도시경관으로 본 부산시민공원’, ‘생태축과 환경으로 본 부산시민공원’ 등의 발제를 통해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 

 

 개장 5주년을 맞아 그동안 시설조성 위주의 공원운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뉴욕 센트럴파크와 같이 시민참여와 다양한 공원프로그램을 통한 생태문화 조성과 문화공원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등 부산시민공원의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개장 5주년 세미나는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공원시설의 업그레이드, 모범적 협치시스템 구축으로 세계적인 공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더욱 알찬 세미나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카메라 위 천연기념물 '팔색조'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