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창원, 자녀안심케어’협약 체결

맞벌이가정 병원입원아동 돌봄지원으로 저출산 극복하고자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9/04/13 [12:52]

창원시,‘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창원, 자녀안심케어’협약 체결

맞벌이가정 병원입원아동 돌봄지원으로 저출산 극복하고자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9/04/13 [12:52]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2일 오후 2시 창원대학교 산학협동관 1층 국제회의장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창원’ 자녀 안심 케어 협약 체결 및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창원시, 창원대학교, 대한아동병원협회,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창원파티마병원, 한양대학교 한마음창원병원, 창원시간호사회 등이 협약기관으로 참여했다.

 

 협약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대학교 최해범 총장을 비롯한 협약기관 대표 및 관계자, 병원아동보호사 교육대상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 창원시는 사업운영과 예산편성 지원 △ 창원대학교는 병원아동보호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 의료 기관 및 단체는 병원아동보호사 현장실습 및 취업 후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창원, 자녀안심케어’사업은 창원시가 맞벌이가정의 병원입원아동 돌봄지원과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 공모사업에 신청해 1억 전액을 국비로 확보, 병원아동보호사 30명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병원아동보호사 양성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에서 4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실시한다.

 

 창원시는 조례개정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올해 7월부터 병원입원 아동을 대상으로 병원아동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맞벌이가정의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병원입원자녀 안심케어 사업’이 자녀양육 가정에 도움이 되고 여성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협약 후 개최된 포럼에서는 협약기관 및 관련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병원입원자녀 안심 케어’사업과 ‘병원아동보호사’에 대한 주제발표와 열띤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화려한 혼인색 '바다직박구리'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