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천시, 결핵바로알기 가두캠페인 실시

김현지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09:27]

사천시, 결핵바로알기 가두캠페인 실시

김현지기자 | 입력 : 2019/03/18 [09:27]

 사천시보건소는 결핵예방의 날 및 결핵예방주간을 맞아 제9회 결핵예방의 날 동참 및 결핵바로알기 가두캠페인 이달 19일, 21일 실시한다.

 

 결핵은 활동성 결핵환자의 결핵균이 포함된 기침 혹은 재채기가 공기 중으로 배출되어 이를 주위 사람들이 들이마심으로써 감염되는 감염성호흡기질환이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결핵감염예방을 위해 평소 기침예절 준수 및 결핵검사 실천 등 결핵 바로 알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결핵예방의 날에는 시민들에게 결핵의 심각성과 예방법을 집중홍보기간으로 정하고, “2주 이상 기침을 지속하면 결핵검사 받으세요”라는 문구로 현수막 내걸고, 결핵예방홍보물 및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결핵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감염경로, 증상과 치료 진단방법’, ‘결핵바로알고 잘 대처하기’ 등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철저한 발견·치료 관리로 결핵 없는 사천을 만들기 위해서 앞장 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2주 이상 기침, 발열, 수면 중 식은땀, 체중감소 등의 증상자는 언제든지 사천시보건소 결핵관리실(☎055-831-3530)을 방문하여 결핵검진을 받도록 당부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