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천시․사천시건축사회, 청렴협약 및 업무공유

김현지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17:15]

사천시․사천시건축사회, 청렴협약 및 업무공유

김현지기자 | 입력 : 2019/03/13 [17:15]


 사천시(시장 송도근)와 사천시건축사회(회장 안현생)는 13일 사천시건축사회와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행정 청렴협약’과 ‘건축행정 업무공유’, ‘재능기부 협약’을 위한 연석회의를 열었다.

 

 사천시와 건축사회는 청렴한 환경을 바탕으로 행정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해 ‘건축행정 청렴실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건축행정을 구현하여 정의와 상식의 가치가 존중받는 선진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것이다

 

 또한, 사천시건축사회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재능기부 협약’을 통하여 농어촌 주거환경개선대상자, 다문화 가족주거용 건축행위 신청자, 귀농․귀촌 대상자를 대상으로 설계비 50% 감면 및 견실시공을 위한 공사지도 등의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에 공헌을 위한 협약을 사천시와 체결하였다.

 

 아울러 사천시는 2019년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특히 고객들의 서류를 대행하는 전문 건축사와의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를 위한 상호간 토의를 통하여 고객 우선 민원 행정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시와 건축사회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하여 건축행위를 바라보는 상호간의 관점을 이해하고, 청렴협약 체결을 통한 청렴한 건축행정의 실현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여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