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학교 밖 과학교실’프로그램 운영

천문대에서 색다른 과학활동을 즐겨보자!!

신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1:51]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학교 밖 과학교실’프로그램 운영

천문대에서 색다른 과학활동을 즐겨보자!!

신영미 기자 | 입력 : 2021/03/31 [11:51]

[환경이슈신문=신영미 기자]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학교 밖 과학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학교 밖 과학교실’프로그램은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해 교과과정과 연관되는 과학실험, 공작활동, 진로탐색, 전문강의 등의 내용으로 전반기 3~6월, 하반기 9~12월로 나눠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대상 난이도에 맞게 연령 별로 일반과학, 심화, 천문, 진로, 기상과학관 연계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달마다 주제가 변경된다. 현재 교육단체 등은 방문 최소 10일 전 사전예약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가족)은 4월 10일부터 주말에만 현장 선착순으로 실시한다.

그 밖에‘학교 밖 과학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앞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와 ‘학교 밖 과학교실’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관광, 과학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개관 이후 밀양시의 관광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는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매주 화요일~일요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