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용노동부, 작년 하반기 제조.수입된 신규화학물질 중 71종의 유해성.위험성 확인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9/02/27 [13:50]

고용노동부, 작년 하반기 제조.수입된 신규화학물질 중 71종의 유해성.위험성 확인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9/02/27 [13:50]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2월 27일(수) 작년 하반기에 제조.수입된 신규화학물질의 명칭 및 유해성.위험성, 노동자 건강장해 예방 조치사항 등을 공표하였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르면 신규화학물질의 제조.수입자는 미리 유해성.위험성 조사보고서를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제출하여야 하고, 고용노동부는 이를 검토하고 화학물질의 명칭과 유해성 등을 공표한다.

 

 이번에 공표한 신규화학물질은 총 220종이며, 이 가운데 3-메틸 살리실산, 1,4-벤젠디메탄아민, 3-클로로다이벤조티오펜 등 71종에서 급성독성 등의 유해성.위험성을 확인하였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신규화학물질을 제조하거나 취급하는 사업주에게 노동자의 건강장해 예방조치를 하도록 통보하였다.


 아울러 노동자도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에 반영하여 사업장에 게시.비치하도록 하였다.

 

 박영만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은 “이번 공표는 노동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 모두에게 신규화학물질의 유해성과 위험성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하면서,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신규화학물질을 다룰 수 있도록 사업주는 반드시 건강장해 예방 조치를 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