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녀와 함께하는 '흡연 NO, 금연 YES 다짐 행사' 실시

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비대면 금연행사 밴드운영

최철수기자 | 기사입력 2021/03/05 [10:37]

거창군, 자녀와 함께하는 '흡연 NO, 금연 YES 다짐 행사' 실시

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비대면 금연행사 밴드운영

최철수기자 | 입력 : 2021/03/05 [10:37]

[환경이슈신문=최철수기자] 거창군은 금연을 결심하고도 시작이 어려운 흡연자들을 위해 자녀와 함께하는 비대면 금연 행사를 오는 8일부터 쿠폰 소진 시까지 실시한다.

흡연은 흡연자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자의 건강에도 똑같은 영향을 끼치므로 흡연자 중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금연다짐을 하게 함으로써 부모에게는 금연의지 강화로 금연성공을, 자녀에게는 조기생활습관 형성으로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번 비대면 금연 행사는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 부모들을 위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밴드에서 ‘(거창군) 금연, 자녀와 함께해요’ 밴드에 흡연자 본인이 가입한 후, 자녀와 함께 거창군 내 설치돼 있는 금연표지판 옆에서 금연다짐 인증사진을 찍은 후 밴드에 올리고, 보건소 비대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자녀(1명)와 부모(1명) 각각 모바일쿠폰(5,000원)을 증정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행사 기간 중 추가적인 미션을 제공하여, 성공한 참여자들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녀와 함께함으로써 금연의지를 확고히 하여 금연을 성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상담사가 니코틴 의존도 평가 후 니코틴 패치·금연캔디·은단, 금연보조제 택배 무료발송, 전화 및 SMS로 관리하고,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기념품도 제공하는 금연지원프로그램이다.

금연클리닉 신청 및 기타 금연상담은 거창군 보건소 1층 금연클리닉실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