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관내 장애인복지 관련 시설 및 센터 일괄 정상운영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5:18]

함안군, 관내 장애인복지 관련 시설 및 센터 일괄 정상운영

허재현기자 | 입력 : 2021/03/03 [15:18]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함안군은 코로나19로 잠정 운영중단 되었던 관내 장애인복지 관련 시설 및 센터 13개소를 3월 2일부터 정상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발생이후 약 1년여 만에 관내 전 장애인복지 시설 및 센터에서 정상적인 각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한 조치이다.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하여 장애인복지 시설 및 센터들의 휴관 및 개관이 반복되면서 시설 거주자와 이용시설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보호자들이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2월 15일자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하향조정 및 관내 확진자 발생 감소 추세에 맞춰 그동안 일반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불편함을 겪었을 장애인들과 보호자들을 위해 거주시설 면회 개방, 직업재활시설 및 주간보호시설 운영, 수어교실·기초재활교육 등 장애인센터 프로그램 추진에 대해 전반적인 정상운영 조치를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은 아니지만 그간 장애인들의 갑갑함과 상시 그들을 돌보아야 하는 보호자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정상운영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시설 및 센터 운영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확산예방에 더욱더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