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함양군, 화목보일러 취급 주의 당부

소화기 비치˙청소구 설치˙주변 가연물 비치 금지 등 취급요령 준수

최철수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3:11]

함양군, 화목보일러 취급 주의 당부

소화기 비치˙청소구 설치˙주변 가연물 비치 금지 등 취급요령 준수

최철수기자 | 입력 : 2021/01/12 [13:11]

[환경이슈신문=최철수기자] 최근 부쩍 낮아진 기온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노모당 등의 이용이 제한되면서 댁에 머무는 군민들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화목보일러의 사용량이 증가하여 올겨울 화재 발생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최근 10년간 전국의 난방 등 계절용품 화재는 총1만 9,210건으로 이중 화목보일러 화재가 3천751건으로 가장 많았고, 화재 원인으로는 부주의가 66%(2,464건)을 차지했다.

이에 함양군은 사용량이 늘어나는 화목보일러 취급 시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사용 주의 당부에 나섰다.

‘화목보일러’는 기름이나 전기보일러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원료 특성상 불티가 많이 발생하고 보일러 가까운 곳에 땔감을 쌓아 두어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 우려가 높은 편이다.

화목보일러 등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 비치 ▷연통 연결 부분에 청소구를 설치해 주기적인 청소 ▷연통은 불연재료로 설치 및 구멍이 없도록 마감 ▷보일러 주변에 가연물 비치 금지 등의 취급요령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화목보일러는 따뜻한 난방을 제공하지만 조그마한 불티도 우리가족의 소중한 모든 것을 불태워 버릴 수 있는 만큼, 화목보일러 주변을 꼼꼼히 점검하는 습관을 갖고 소화기를 꼭 비치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