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통일국민협약을 위한 사회적 대화 종합 토론회 개최

다양한 국민들, 비대면 방식으로 통일정책에 대한 작은 합의 도출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11/20 [15:54]

통일국민협약을 위한 사회적 대화 종합 토론회 개최

다양한 국민들, 비대면 방식으로 통일정책에 대한 작은 합의 도출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11/20 [15:54]

통일부와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는 통일국민협약(안) 마련을 위한 사회적 대화 종합 토론회를 11월 21-22일, 12월에는 5-6일에 진행한다.

통일부는 통일정책을 둘러싼 사회적 갈등은 완화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한편, 정책의 일관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사회와 함께 「통일국민협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종합 토론회에서는 △한반도의 바람직한 미래상 △그 미래상 실현을 위한 과정과 방법에 대해서 숙의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종합 토론회 참여단은 100명이며, 공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성, 연령, 지역, 이념성향 등 대표성을 고려하여 전화면접 조사를 통해 선발하였다.

이번 종합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견해를 가진 참여자들이 함께 생각을 나누면서 상호 공통점을 찾고 작은 합의에 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민의 참여와 상상력으로 더욱 역동적인 한반도의 ‘평화의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이용선 의원도 참여자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시민사회 등이 참여하는 공론화 과정을 진행하여 올해 시작된 통일국민협약을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국회와도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