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외식업거창군지부 회원들의 코로나 상황 속 훈훈한 나눔 행사

암 환자, 반찬 후원 나눔의 가치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 보여

최철수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6:05]

외식업거창군지부 회원들의 코로나 상황 속 훈훈한 나눔 행사

암 환자, 반찬 후원 나눔의 가치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 보여

최철수기자 | 입력 : 2020/10/21 [16:05]

[환경이슈신문=최철수기자]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도지회 거창군지부 회원들이 21일 자가 식사준비가 어려운 암 환자 8가구에 밑반찬을 후원하는 나눔의 가치 실현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을 보여 코로나 상황 속에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후원 활동은 군수 공약사업 『암 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한 것으로, 거창군 내 음식점 9개소(△단계식당 △부경숯불가든 △그때그집고기 △명금한정식 △영남쌈밥 △귀빈한정식 △대성복찜전문점 △명성아구찜 △강변애)가 참여했다.

그간 암 환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도움의 손길이 많이 미치지 못하는 실정에 있었으나 이번 반찬 지원이 대상자들의 기력회복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찬을 후원받은 김 모 씨는 “반복되는 항암치료로 기력이 떨어져 혼자 식사 준비를 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반찬을 지원받게 되어 다행이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반찬은 주 1회(매주 수요일)마다 지원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자원봉사자가 대상자의 각 가정까지 이를 배달해 수령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외식업거창군지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이 마음을 새겨, 군정 활동에 있어 소외계층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필요한 부분을 면밀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