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추석 연휴... 보건소 특별 방역대책반 정상 가동 !!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9/29 [16:40]

영양군, 추석 연휴... 보건소 특별 방역대책반 정상 가동 !!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9/29 [16:40]

영양군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연휴 특별 방역기간』으로 정하여 군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비상방역대응반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특별방역 대책반은 비상방역반, 선별진료소 운영반, 해외이송반, 코로나19 예방홍보반으로 주요 내용 중 비상방역반은 추석연휴기간 내 방역차량을 이용한 관내 관광지와 사람이 많이 다니는 시가지, 방역취약지역 방역을 1일 1회 실시할 예정이며

선별진료소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이 2교대로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여 의심환자 및 유증상자 검채 및 이송, 호흡기질환 진료, 해외입국자관리로 연휴기간 진료 및 진단검사 공백을 최소화하고

그 밖에 특별방역기간 중 다세대 주택 승강기 내부에 방역물품(손소독제, 스프레이 소독제)을 비치하고 출입자 명부를 비치해 외부출입자 관리를 통해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한다.

아울러 지난 9월24일에 이어 9월29일 오전 국민의 힘 박형수국회의원과 오도창군수님이 함께 동참한 가운데 영양 전통재래시장 인근에서 마스크착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도창군수는“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시 의료시스템을 강화하여 군민들의 안전과 필수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다.”며, “추석 연휴기간 귀성·역귀성 자제, 대중교통수단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올바른 마스크 착용·손 씻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