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골프장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상종가 예감

수려한 골프장 조망,피톤치드 편백나무 숲 세권 프리미엄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KTX 사곡역 등 개발호재 풍부

허재현기자 | 기사입력 2016/05/09 [08:13]

국내 첫 골프장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상종가 예감

수려한 골프장 조망,피톤치드 편백나무 숲 세권 프리미엄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KTX 사곡역 등 개발호재 풍부

허재현기자 | 입력 : 2016/05/09 [08:13]

 

▲     ' 거제오션파크자이 ' 조감도

 

해조음이 들려오는 다도해 최고의 바다조망과 거제 8경중 으뜸인 계룡산과 한려수도가 손저으면 맞닿을 목가적인 아파트와 골프장이 때아닌 상종가를 예고한다. 쾌적한 산들바람과 청정 바닷바람이 여름을 향유하며, 겨울이면 육지 최남단 남해안 특유의 따듯하고 포근한 날씨로 정상 골프가 가능한 명소로 손색이 없다.

 

더욱이 경남 거제의 분양열기가 후끈 달아오를 단지 내 골프장과 아파트의 융합 아이템은 국내 처음으로 시공, 벌써부터 호사가들의 입도마에 오르내린다.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KTX 사곡역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외지 투자수요까지 가세를 더한다.

 

사곡 해양플랜트는 거제시가 미래 100년의 산업기반 구축을 목표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인 만큼 아파트 분양에 따른 청신호가 예고된다. 571만m² 규모에 총사업비는 1조 8000억으로 오는 2020년까지 단계별 준공되며, 무려 1만4천여 명의 고용창출은 물론 최소 3만여명 이상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핑크빛 비전이다.

 

남부내륙철도 KTX 사곡역까지 개통되면 현지 일대는 거제의 신중심지로 탈바꿈되며, 새로운 지도마저 탄상하게 된다. 이와 관련,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아파트는 다름아닌 ‘거제 오션파크자이’로 국내 부동산 업계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당 아파트는 국내 최초 골프장 내 아파트로서 사곡 신도시의 잠재적 수요와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핵심지구에 들어선다.

 

▲     거제뷰C.C(거제뷰컨트리클럽)이 현재 운영중이다.

 

거제뷰C.C(거제뷰컨트리클럽)사이에 위치해 있어 수려한 골프장 조망과 피톤치드(Phytoncide)가 풍부한 편백나무림 등 숲 세권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는 한려수도 조망까지 가능한 만큼 사곡 인근 평당 600만원 대의 명품 브랜드아파트로 거제오션파크자이가 러브 콜에 나섰다.

 

이는 거제시 아파트 평균 평당 시세보다 저렴한데다 KB부동산 시세의 경우 거제시 평균 평당739만원으로 분석,한층 기대를 모은다.

 

사곡 인근 아파트 시세 상승에 따른 기대감이 최고조로 이를 전망으로 잇단 호재에 전화문의 및 방문고객은 날로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국내 유일의 골프장내 아파트로 유명인들의 별장으로 인기를 얻을 전망이며, 사곡 해양플랜트의 국가산업단지 건설 투자자로 (주)SK건설이 선정돼 신뢰를 더한다.

 

백년대계를 꾀한 목가적인 사곡지역 부동산에 대형 호재로 작용될 듯 여겨지며, 남부내륙철도(KTX 사곡역)의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발표 또한 임박한 실정이다.
이는 거제시를 무대로 꿈의 교통망인 철도 라인이 들어서며, 기대감 또한 최고조에 이른다.

 

KTX는 거제시의 미래로 점쳐지며 정부의 조선업 구조조정 및 지원책으로 모색되는 등 구조조정 대상자로 추정되는 2만 여명의 실업급여 및 재취업 교육 등이 가시화되고 있다. 실질적인 600만원 대의 착한 분양가 또한 파격적이다.

 

현재 거제시의 아파트 시세는 수월동 브랜드 아파트가 3.3m² 당 최고 1,100만원대, 고현 주공아파트가 900만원 후반, 최근 분양 단지는 870만원대로 알려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GS자이는 7년전 분양가 전략으로 평당 600만원 대에 거제 오션파크자이를 공급, 선호도에 귀추가 주목된다.

 

600만원대 분양이 가능한 이유는 시행사가 100% 토지를 보유한 상태에서 공급해 금융이자 등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청정바다로 둘러싸인 거제시는 유럽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 도시로 임대수요 또한 풍부하다. 이들 외국인은 주로 조선사 근무자로 고액 연봉자인데다 대부분 가족과 함께 한국에 살며 회사에서 아파트나 전원주택을 임대해 준 이점을 갖고 있다.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84m²가 월 220~260만원에 거래되며, 전용면적 115m²의 경우 월 320~3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익률로 환산하면 실투자금 대비 15% 이상이다. 게다가 거제 오션파크자이는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골프장과 바다(수평선) 조망을 갖추고 있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귀띔했다.

 

거제 오션파크자이는 게다가 거제시 최고의 명품 평면설계를 자랑한다.
전 세대 판상형 4Bay 구조에 거제시 아파트 단지 중 128%의 최소 용적률로 쾌적함을 선사한다. 입주민을 위한 친환경 고급형 사우나 시설, one-stop 생활편의 시설 및 셔틀버스가 제공되며, 거제뷰C.C 주중 그린피 30% 할인권으로 연간 20매(5년)가 제공된다.

 

남쪽바다 거제도 중심에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거제뷰cc가 지근거리로 골프 시즌에는 주간 1,2부제는 물론 대낮같은 조명과 환상적인 분위기속에서 골프를 만끽할 수 있는 야간골프 3부제가 질높은 삶의 가치를 더해줄 전망이다. <허재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밀양 둘레길에 가을 정취 가득
1/5
광고
광고